티스토리 뷰
23년 가을에 즐길 수 있는 야간 한강 불빛축제 아시나요?
23년 가을이 성큼 우리 곁에 다가왔습니다. 10월 6일부터 15일까지 가을에 즐길 수 있는 야간 서울 라이트 한강 불빛축제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반포한강 빛섬축제 개막시기
한강 빛섬축제는 10월 6일 개막식을 시작합니다. 15일까지 열흘간 매일 오후 19시 30분부터 22시 30분까지 진행되며, 서래섬과 반포한강공원 일대에 화려한 빛의 축제가 열립니다. 빛과 레이저를 활용한 미디어 아트를 선보입니다. 빛 티셔츠를 입고 한강변을 달리는 시민들의 빛띠를 이루는 장관을 연출될 예정입니다. 가상현실을(VR)을 활용하여 야외 강연 퍼포먼스와 LED 체험공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서울의 밤을 빛으로 수놓을 예정이니 많은 관람과 참여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반포한강공원 찾아오기
대중교통이용시 : 강북에서 출발할 경우 한강중학교를 경유하는 버스를 타면 됩니다. 한강중학교 하차 도보 15분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프로그램
열흘동안 진행되는 축제에서는 '빛'을 통해 떠오릴 수 있는 영감, 희망, 기쁨, 치유, 아름다움 5가지의 긍정적인 감성을 시민들이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도록 ♣ 라이트 런(Light Run), ♣ 레이저 아트(Laser Art), ♣ 빛섬 렉처(Lecture) 등 빛섬3L을 키워드로 보고, 뛰고, 들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채워집니다.
반포한강공원 피크닉장에서는 가상현실(VR), 확장현실(XR)로 실감형 미디어아트 작품과 기술을 소개하는 짧은 페차쿠차 형식의 야외강연 퍼포먼스인 빛섬 렉처(Lecture)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10월 6일에는 DJ 이오공(250)의 일렉트로닉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며, 8일과 9일에는 미디어 관련 기업, 전문가, 참여 작가들의 퍼포밍 강연이 진행됩니다. 이외에도 음악 퍼포먼스, LED 체험공간 등 글로벌 트렌드를 분석해 빛섬3L과 조화를 이루면서 시민들에 즐거움을 선사하는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도 마련되었으니 참여해보시기 바랍니다.
2023년 서울라이트 한강 빛섬축제는 미디어 아트와 빛을 결합한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새로운 개념의 야간 축제로 도시 전체가 빛나는 서울의 매력을 시민들께 선보이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고 있습니다.